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기아 타이거즈의 전상현 선수와 그의 연봉과 기아의 불펜으로서 나의 계획

by 메모리얼링 2020. 7.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 스포츠와 해외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스포츠를 좋아하고 우리나라의 프로 야구를 좋아하는 1인입니다.

오늘은 기아 타이거즈경기에 전상현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기아 타이거즈의 전상현 선수는 기아의 마운드를 맡고 있는 선수입니다.

기아에서 불팬을 맡고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많은 선수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1. 아마추어 시절

중학교 시절만 해도 경북고등학교의 당시 동급 기준으로 가장 빠른 공과 수준급의 커브를 구사하는 유망주 투수였다.

그러나 고교 진학 후 팔꿈치가 좋지 않았다.

결국 순번이 밀렸고, 기아의 지명을 받았다. 하지만 재활 이후 등판한 청룡기에서는 좋은 슬라이더와 커브를 던지면서 시속 140km/h 초중,반을 기록하며 우승으로 이끌었고, 기아의 팬들의 기대를 받았다.

전상현 선수의 고교 시절

 

2. 프로시절

2군에서 이닝 소화력에서는 미흡하지만, 선발투수이면서도 1이닝당 1개에 가까운 탈삼진과 준수한 볼넷 억제 능력을 보여주면서 2군에서 시작을 하였다.

5월에 시즌에 1군에서 선발투수를 한번 등판을 하게 되었다.

좋지 않은 성적이었지만 그는 선발로서 투수를 시작을 하게 되었다.

2016시즌 종료 후에 멕시코에서 개최되는 제1 WBS1C U-23 야구 월드컵에 나설 대한민국 U-23 야구 국가대표팀에 발탁되었다.

2017년에는 군 복무를 위해서 상무에서 경기를 하였고 2018년 상반기에는 상무에 선발투수로 선발이 되어서 선수 생활을 이어갔다.

그는 2018년 후반기에 군이 종료가 되어, 많은 활약을 하지는 못한 한 해가 되었다.

그리하여 그는 2019년에는 그는 4월에 1군으로 복귀를 하게 된다.

2019 시즌 최종 성적은 57경기 60.2이닝 1 4 15홀드 62탈삼진 평균자책점 3.12로 한해를 마감을 하게 된다.

전상현 투수의 호투

 

2020년 시즌은 5월에 시작을 하게 되어 많이 활약을 하지는 못한 시즌이었다.

그는 7 26일에 9회초에 등판을 하여 세이브를 기록을 하게 되었다.

전상현 선수의 연봉은 7600 만 원이다.

그는 기아에서 불펜을 맡고 있는 투수이다.

그의 프로필을 알아보자!!

전상현 선수의 프로필

그는 기아에서 마무리를 맡고 있는 투수이다.

그의 팀에 대한 성적을 알아보자!!

전상현 선수의 성적

 

이상 소식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