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KIA에 새로운 1루수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2019년에는 유민상 선수가 1루수를 맡아서 하게 되었습니다.
전에는 김주찬 선수가 1루수를 맞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작년에 수술로써 시즌 아웃이 되어서 2019년부터 나오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2020년에는 황대인 선수가 1루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에 황대인 선수가 활약이 좋아서 다른 팀들에서 군침을 내는 그러한 선수입니다.
오늘은 야구를 쉬는 월요일입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평상시에 주목을 받는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9년에는 초반에는 1루에 김주찬 선수가 게임에 임했었습니다.
그러나 작년 12월 허벅지 지방종 제거 수술을 받았는데요 수술 후 재활까지
제거 수술을 받았는데요 수술 후 재활까지 4~5개월가량이 필요할 것으로 봤는데
생각보다 빠른 회복으로 스프링캠프에 합류했습니다
김주찬 선수는 아주 유명한 선수로 지금은 KIA에서 수술이 있어서 복귀를 기다리고 있는 소식이다.
김주찬 선수를 알아보겠다. 그러면서 KIA에서는 1루수 자리를 고심을 하게 되었다.
김주찬 선수의 부상으로 1루에서 내려와서 유민상에게 1루를 넘겨주고 2019년에 시즌 중간에 부상으로 2군으로 내려가게 되었다.
김주찬 선수는 아주 유명한 선수여서 모르는 팬이 없을 정도에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야구를 잘 모르는 사람을 위해 김주찬 사진을 올리려고 한다.
그리하여 2019년에는 유민상 선수가 1루를 맡게 되었습니다.
김주찬 선수를 대신하여 올해에는 새로운 선수인 황대인(24) 선수를 기용하게 되었다.
지금은 황대인 선수가 1루를 보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타격 또한 좋은 점을 많이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하여 1루에는 황대인이라는 선수를 기용을 헸는데 다른 팀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다.
황대인 선수는 2015년에 기아에 입단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2017년에는 그는 2년 정도 군대를 가야 하는 상황이었다. 그리하여 그는 그래서 상무 야구단에 입단을 하게 되었다. 상무 야구단에서 2년간의 경기를 뛰게 되었고, 그 후에 2018년도에 다시 KIA에 들어와서 복귀를 하게 되었다.
황대인 선수는 살아서인지 어깨 부상에 달고 살아서인지 지금은 낮은 타수의 타자이지만 나이도 어려서 올해에는 타율에서 상승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황대인 선수도 그러한 가능성을 많이 보고 지금까지 달려오고 있다고 생각을 한다.
황대인 선수의 활약이 좋으면서 다른 팀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진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마추어 시절 입단 당시에도 실력이 좋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었다. 그러나 1군의 벽을 쉽게는 뚫리지는 않았다.
퓨처스 리그에서도 좋은 성적에 트레이드 문의가 쇄도하였다. 몇몇에 구단에서 지속적으로 황대인의 실력에 눈독을 들이는 몇몇 구단이 나오기 시작을 하였다.
퓨처스 리그란 무엇일까?? 우리나라의 2군 리그를 말하게 된다. 이 경기는 승리가 목적이 아니라 선수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는 형태이다. 퓨처스 리그에는 상무 피닉스(군대 야구단)가 있다. 1군을 가진 모든 구단에는 퓨처스 리그를 두고 있는 상태이다. 퓨처스 리그를 통해 많은 선수들을 양성하고 있는 곳으로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퓨처스 리그에서는 투수의 투구 자세를 교정하거나 변화구를 시험하는 장소이다.
우리나라의 프로야구는 1군 무대는 유명하지만 2군 무대는 유명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기업에서 많지 않은 후원을 하기 때문에 1군보다는 열악한 환경에서 야구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하여 많은 야구팬들은 프로야구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된다. 우리나라도 퓨처스 리그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을 한다.
이만 소식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