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검빨 유니폼” 예전에 해태시절의 유니폼 다른 팀들이 벌벌 떨던 그런 유니폼

by 메모리얼링 2020. 6.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검빨 유니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검빨 유니품에는 예전에 프로야구 시작에 해태 타이거즈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기아 타이거즈 펜들 중에 대다수가 19 시즌 동안 9번 우승을 한 해태 타이거즈를 기억하는 펜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검빨 유니폼을 잊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성기에 타이거즈의 패배와 다가오는 공포의 색깔이라고 생각을 했다.

그러나 기아에 온 타이거즈는 다른 걱정이 있다.

기아 타이거즈에서는 아직은 검빨 유니폼처럼 강렬한 유니폼이 아직 나오지 않아서 아쉬운 분야가 많이 있다.

올드 유니폼이지만 해태 타이거즈는 86, 87, 88, 89, 91, 93 우승을 한 경험이 있다.

6번 우승을 해태 타이거즈 시절에 한 모양새이다.

지금까지는 깨지지 않는 기록으로 남아있는 상태이다.

기아 타이거즈는 2009년과 2017년 2번에 우승이 있는 상태이다.

기아 타이거즈 옛날 유니폼

아직은 해태 타이거즈의 유니폼을 많이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

처음에 왕조를 열었던 경기를 알아보자.

패배가 적지는 않았지만 승리가 많은 팀이어서 전설이 되었던 팀인 해태 타이거즈.

지금은 기아 타이거즈로 바뀐 순간이지만 아직은 많은 기아에 펜들이 해태의 시절을 잊지를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전에 해태는 모든 팀들이 벌벌 떨었던 그런 팀이었다.

그러나 지금의 기아는 많은 팀이 긴장을 하지 않는 팀이지만 아직도 많은 파워가 있는 팀이다.

그러나 해태의 기운이 너무나 세기 때문에 해태 다음에 기아에 대해서 전에 있지 않았던 그런 기운을 느낄 수 있었다.

해태 타이거즈 예전 유니폼

기아 타이거즈에 유니폼은 하얀색으로 상의와 하의를 입고 있어서 강한 이미지가 아니라고 생각을 한다.

예전에 해태 타이거즈의 유니폼은 검은색의 하의에 상의는 빨간색 그리고 속에는 검은색으로 많이 했다.

그리하여 경기장에서 강한 느낌이 많았는데 지금의 기아는 희색을 많이 쓰고 있어서 인지 그런 이미지가 많이 없는 것 같다.

해태와 기아 유니폼 변천사

전에 해태 시절에는 강한 이미지가 강했지만 지금은 기아에는 강하지만은 않은 이미지입니다.

그러나 기아는 이미지가 많이 바뀌었다.

그렇게 기아에서는 조금은 전에 해태와는 다른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예전에 광주나 근처에 야구를 좋아하고 아이들이 많아서 지금의 예전에 해태 타이거즈에서는 경기에 쓰일 선수를 구하기가 비교적 쉬운 것이 많이 있었다.

그러나 지금의 기아에서는 전보다는 야구를 하는 아이들이 많지 않아서 팀에 트레이드나 다른 나라에서 오는 외국인 용병을 이용하는 편이 많다.

외국인 용병은 많은 돈을 들여서 데리고 오는 경우가 많다.

 

이상 소식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