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기아의 문경찬 투수와 그의 연봉과 그의 야구에 대한 생각

by 메모리얼링 2020. 6.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스포츠를 좋아하는 한 사람입니다.

스포츠에서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 중에 하나입니다.

저는 기아의 펜으로 기아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오늘은 기아의 마무리 투수인 문경찬 투수를 알아보겠습니다.

현재는 기아의 마무리 투수를 맞고 있는 문경찬 투수는 마무리 투수로서 유명한 존재입니다.

 

1. 아마추어 시절

대학 시절 4년 내내 1점대 평균 자책점을 활약을 하였다.

2014년 인천 아시안 게임에 차출이 되어 대표팀 차출이 되어 2경기를 선발로 뛰었다. 

기아 타이거즈에 지명이 되었습니다.

 

2. 프로 경력

2014년에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어서 얼굴에 타박상을 입게 되었다.

1군에는 참여를 하지를 못 하였지만 2군 캠프에 들어가서 마무리를 하였다.

2016년에는 퓨처스 리그에서 활약을 많이 했다.

그는 2년간에 상무에 2년 동안 뛰었다.

2016년과 2017년까지 상무에서 활약을 했다

2017년에는 이인행, 임기준과 함께 1군에 등록을 하게 되었다.

2018년에는 점점 투구 내용이 좋아지는 것이 보이는 것이 긍정적으로 보인다.

2019년 팀 사정상 마무리 투수를 하게 되었다.

김윤동의 부상으로 문경찬 선수에 성적이 상승하게 된 이유이다.

문경찬의 투구

시즌 종료 후에 프리미어 12 최종 엔트리에 들어서 첫 번째 국가 대표가 되었다.

문경찬의 대표팀에서 모습

그는 2020년에는 연봉이 인상이 되었다.

그의 연봉은 1억 1500만 원으로 이상을 하게 되었다.

그는 기아의 마무리 투수로 낙점이 되어서 뛰게 되었다.

 

3. 플레이 스타일

그는 직구를 던지면 많은 구속이 나오지 않아서 피칭이 좋지 않은 결과를 내는 경우가 많다.

그리하여 그의 주 무기는 빠른 템포에 그의 주 무기 경우가 많다.

많은 투수는 공을 던지고 나서 다음에 공을 던질 때 많은 시간을 끄는 경우가 많다.

그러면 타자들이 준비를 하는 시간이 많이 생길 수 있다.

그러나 문경찬 선수는 공을 던진 후에 다른 공을 빨리 던지는 것이  다른 선수에 비해 많이 짧다.

그리하여 다시 공을 던지는 시간이 많이 짧다.

이것은 타자들이 어떤 공을 칠지를 생각을 잘 못하는 것 같다.

그리하여 타석에서 선수들이 오랫동안 생각을 못 하는 것 같다.

그런 것이 많은 장점으로 생각이 된다. 

그러나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반드시 주자 없는 상황에 등판해야만 한다는 것이다.

그의 프로필을 알아보려면 밑에 사진을 보면은 좋다.

문경찬의 프로필

그는 지금은 기아의 마무리 투수로 자리를 잡고 있는 상황이다.

그의 성적을 알아보겠다.

문경찬 선수의 프로의 성적

 

이상 소식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