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전남 기아 타이거즈의 프로야구!! 광주가 연고지

by 메모리얼링 2020. 5.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전라남도에 나의 학창 시절을 모두 보내었다.

그리하여 나는 태어나자 마자 기아라는 팀에 결정이 되어있었다.

나는80년대 많은 사랑을 받은 프로야구에는 연고지를 가지고 있었다.

그리하여 광주와 전남은 해태에서 나온 팀을 응원을 하는 그러한 집단이었다.

그리고 해태는 80년대 초에는 아주 잘하는 팀이어서 나는 별 불만이 없이 팀을 결정하게 되었다.

해태는 11번의 우승을 했다. 1980년대에 많은 우승을 한 팀으로 많이 유명하다.

 

해태는 투수력이 강한 팀 중에 하나이다. 그중에 한 명 선동열 투수는 정말로 뛰어난 투수였다. 그리하여 국내에서만 활동을 하지 않고 일본에서도 활동을 많이 했다.

대부분의 전남 광주 사람들은 해태를 좋아했다. 해태는 호남의 기업이라는 그러한 뜻이 많이 있었다.

그리하여 전남 사람은 모두 해태를 사랑하게 되었고 많은 인기를 가지게 되었다.

야구의 팬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리고 팀에서 잘하는 선수가 많이 나와서 야구팬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유명한 선수가 몇 명 있는데 선동열, 이강철, 양현종 등등이종범 장성호, 나지완이 있다.

기아 타이거즈는 아주 유명한 팀이 었다. 해태라는 기업은 팀의 유지가 어려워서 기아라는 팀으로 바뀌게 된다.

 

 

기아라는 팀은 전에 해태처럼은 잘하는 팀은 되지를 못하게 되었다. 기업에 돈이 많이 없어서인지 좋은 선수를 데려올 기회가 많지는 않았다.

그러나 광주에 있는 야구로 유명한 고등학교에 유명한 선수들이 기아에 들어가기를 희망을 하였다. 그래도 기아는 우리나라의 프로 팀이어서 야구를 하는 사람이면 들어가기를 희망하였다.

운동을 한 다는 것은 많은 자본이 필요로 한다. 그러나 기아 타이거즈는 프로 구단으로서 운동 야구를 하는 사람이면 꿈을 가질 수 있다.

그리하여 지금의 기아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프로야구가 생길 때부터 역사를 함께 해 오는 팀이 여서인지 더욱 좋은 감정이 있다.

기아의 역사는 짧지만 해태의 역사는 긴 편이다.

우리가 프로야구를 창단해서 지금까지 우리 팀에 대한 역사와 전통이 있는 팀으로 거듭났다.

이러한 기아를 사랑하게 되었다. 나는 죽을 때까지 기아를 사랑하고 기아를 나의 팀이라고 생각을 한다.

내가 보기에도 기아는 영원할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현재 광주에 챔피언스 필드라는 야구 구장이 있다. 그 구장은 기아 타이거즈의 홈구장이다.전에 무등 경기장은 최악의 경기장으로 시설이 많이 노후가 됐다.

그러나 이번에 2014년도에 지은 챔피언스 필드는 현대식 건물로 지은 아주 좋은 야구 경기장이다.

 

반응형